위생적이고 안전한 대한민국
우리 흑염소고기! 믿을 수 있습니다.

흑염소 효능

흑염소 효능

흑염소의 한의학적 효능

한방에서 염소는 온양성 식품으로 분류됩니다

한방에서 염소는 온양성 식품으로 분류되어 출산 후 손발 시리고 저린 증상에 보혈작용과 함께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것으로 출산후 널리 애용되고 있습니다. 노인들이 몸이 추위를 많이 느낄때는 염소고기를 먹으면 온몸이 따뜻해진다고 합니다.

  • 1)

    흑염소의 성분

주요성분은 인체에 필요한 칼슘이 소, 돼지, 닭에 비교하여 약 10배 이상이 되며, 다른 동물에는 없는 토코페롤(비타민E)이 45mg(100g 기준)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토코페롤: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함유되어 있어 발육기 어린이, 허약 체질 개선, 심장강화, 혈액순환 개선, 위장보호, 빈혈 산후조리, 병후 원기회복 및 노약자의 약기부족에까지 고루 뛰어난 약효를 발휘하는 건강보조 식품입니다.

이미지명
  • 2)

    흑염소의 장점:3저 4고 식품

☆ 3저 :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오염
★ 4고 : 고단백, 고칼슘, 고철분, 고비타민
[출처] 흑염소 효능과 부작용 | 작성자:우리집완성

이미지명

동의보감에 '음기를 기르는 데는 자라, 양기를 돋우는데는 염소가 으뜸이다'고 기록돼 있다.
한방에서도 '인삼은 기를 염소는 피를 보한다'고 한다.

옛 조상들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녹용 다음가는 약용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초식과 열매를 고루 먹는 아주 신비한 동물로 여겼다. 그리하여 옛적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노약자나 임산부, 발육기의 어린이 및 혀약체질의 영양보급에 많이 애용되어 왔다. 현대과학 문명이 고도로 발돨된 오늘에도 흑염소의 인기는 날로 상승하고 있다.

흑염소의 중요 성분을 알아보면 인체에 필요한 칼슘이 소, 돼지, 닭에 비교하여 약 10배 이상이나 되면 특히 토코페롤(비타민E)이 45mg나 함유되어 있는 약용 동물이다.

재래산양의 모색은 간혹 흑색바탕에 이모색을 가지는 개체도 있으며, 암수 모두 뿔이 있다. 산육 능력은 일당 증체량이 암컷50g, 수컷 65g 정도이며, 지육율은 45%, 정육율은 30%로서 육용으로서의 가치를 더 높일 필요가 있다. 초임 월령은 6~12개월, 분만간격 7~8개월, 산자수 1.6두이며, 비유능력의 부족과 다태분만시 포유능력의 한계로 새끼의 폐사율이 30%나 된다.

흑염소의 소비는 주로 약용과 고기용으로 나눠진다. 약용은 주로 100일령의 수컷을 이용하고, 고기용으로는 10개월 이상 된것을 이용한다.